소개
99만 달성한 짱구 극장판, "신차원 짱구는 못 말려 초능력 대결전 날아라 수제 김밥"은 2023년 8월 4일 일본에서 개봉한 짱구는 못 말려의 31번째 극장판 시리즈로 최초 3D CG 애니메이션으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일본에서 상당한 3D CG 기술력을 보유한 제작진이 담당했으며, 제작 기간은 무려 7년을 소요한 영화입니다. 한국에는 4개월 뒤인 2023년 12월 22일에 개봉했습니다.
7년을 갈아넣은 제작 기간만큼 기대 이상의 퀄리티를 보여주며 한국 개봉 첫 주차에 40만 명 돌파를 하였고, 개봉 2주 차에는 50만, 3주 차에는 70만 명을 돌파, 4주 차에는 80만 명을 돌파하는 성적을 보여주며 현재는 99만을 달성하였습니다. 이 성적은 최다 관객 수였던 짱구 극장판 29기"짱구는 못 말려 수수께끼 꽃피는 천하떡잎학교"의 83만 명의 기록을 제쳤습니다. 이 영화는 현재도 상영 중으로 100만 명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이 영화는 역대 짱구 극장판 관객 수 1위 자리를 차지하였습니다. 이 영화는 한국에서만의 흥행이 아닌 일본에서도 반응이 매우 뜨겁습니다.
짱구 극장판 영화 "신차원 짱구는 못말려 초능력 대결전 날아라 수제 김밥"의 줄거리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줄거리
"신차원 짱구는 못말려 초능력 대결 전 날아라 수제 김밥"은 짱구와 친구들이 초능력을 가진 캐릭터들과 대결하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입니다. 이번 작품에서는 짱구와 친구들은 새로운 상대들과의 대결에 나서며, 각자의 특별한 능력을 발휘합니다. 초능력을 가진 캐릭터들뿐만 아닌, 신비로운 존재들과의 만남과 모험도 펼쳐집니다. 이를 통해 짱구와 친구들을 용기와 우정을 키우며, 새로운 도전에 맞서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여기서 빌런이 나옵니다. 어린 시절 바쁘다는 이유로 혼자 아이를 두다가 결국 이혼을 선택한 부모, 아이를 괴롭히는 또래들, 커서도 아르바이트하는데 회사원들에게 맞습니다. 나중에는 지명수배자로 누명을 받기까지 합니다. 이런 힘든 일들로 인해 폭주한 빌런을 짱구가 손을 내밀며 그를 도와주게 됩니다. 짱구는 빌런의 기억 속으로 들어가 외롭고 조용한 집에 빌런의 옆에서 같이 초코비를 먹으며 수다를 떨었고, 또래들에게 괴롭힘을 당할 때도 조그만 몸으로 용감하게 그 앞을 막아서기도 합니다. 이런 짱구의 노력으로 짱구와 빌런은 친구가 됩니다.또한 숨겨진 의미를 찾는 재미도 있습니다. 극장판 제목에도 있는 이 테마키스이라는 음식은 짱구네 가족에게는 화목한 저녁의 식사의 상징,빌런 형에게는 부모님의 이혼 소식을 듣고 다 같이 마지막으로 먹은 불행 상징이고, 마지막에 사랑하는 친구와 함께 이것을 먹으며 빌런 형의 상처가 조금 치유된다는 것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이점들을 참고하시면서 짱구를 보시면 보다 재밌게 시청하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후기
전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이 너무 재밌었기에, 이번 극장판은 기대감이 별로 없는 채로 영화를 시청하였습니다. 3D로 묘한 이질감으로 인해 영화의 몰입감이 줄어들까 많은 걱정을 하였지만 3D 퀄리티가 좋아 재밌게 시청하였습니다. 또한 성인들이 봐도 의미가 있는 극장판이었습니다. 빌런과 짱구의 모습을 보고 느낀 건 가족 위주의 감동을 선사하던 짱구의 극장판에서 친구, '떡잎마을 방범대'가 아닌 빌런과의 우정, 그리고 왕따 같은 사회의 문제를 잘 녹여내려 관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한 게 이번 극장판의 묘미가 아닌가 싶었습니다. 겨울에 마음 따뜻해지는 극장판이었습니다.
실제로 영화의 후기를 살펴보면 "성인들도 감동받을만한 스토리에요","성인이 봐도 볼만하네요", "3D로 만든 짱구는 못 말려도 재밌네요"
"짱구에게 위로 받고 나왔다. 어른들을 위한 만화",, 등 호평을 남긴 후기들로 주로 성인이 봐도 재미가 있고 감동적인 스토리였다는 말들과 3D로 나온 짱구 극장판 괜찮았다는 평들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혹평도 있었습니다."평소 보던 극장판에 비해 스토리가 부족한 느낌", "3D 짱구가 어색하다", 스토리 개연성이 부족하다" 등 스토리의 내용이 부실하다는 말들과 3D인 짱구의 모습을 원치 않은 관객들도 있는 것으로 보였습니다.